리소스센터

각 지부에서 오프라인 행사시에 필요한 자료들을 서로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자료가 수집되는대로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각 지역 교우회 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info@kuamerica.org로 연락 주십시오.
Get the Flash Player to see this rotator.
1대 회장 인사말
25/04/2024
Posted by 총연 (국문 92) Bt_email

전 미주고대인을 하나로!

Global KU를 목표로 고려대학교가 힘차게 추진하는 대학의 세계화에 발맞추어 전미주에 산재해 있는 지역교우회를 드디어 하나로 연결되는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2008년 11월에 전미주 고대인을 하나로!의 기치아래 고려대학교 미주교우 총연합회가 결성되었습니다. Hawaii와 Guam을 포함한 미국, Canada, 중미 및 남미 각 지역에 산재하여 있는 30여개의 지역 교우회가 드디어 하나로 연결되는 거대한 총연합회를 이룬 것입니다.
이 총연합회는 본국 고려대학교교우회에 소속된 산하 조직으로서 전미주 지역교우회를 연합하여 대표하는 미주지부교우 총연합회로서, 모교의 세계화와 부합하는 교우회 세계화의 일환으로 결성되었으며, 본국교우회로부터 고려대학교 교우회 미주지부연합회 旗를 제수받았습니다.

현재 30여 지부회장들로 총연합회의 이사진이 구성되었고, 20여명의 자문위원들이 자문위원진, 10명의 활기찬 교우들이 임원진을 이루어 힘차게 일 하고 있습니다.

총연합회는 각지역 교우회를 연결하는 Network를 구축하고 이를 활성화하여, 지부간의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전미주 고대인 단합을 도모하려 합니다. 이로써 지역 교우회의 발전에 협력하며 궁극적으로 모교의 발전에 기여하려 합니다.
이러한 목적에 절대적으로 동의하며, 그동안 총연합회 조직체계를 구축하는데 있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지역 교우회 회장님들과 자문위원님들 그리고 희생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열심을 다하는 임원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총연합회의 목적을 진작시키기 위하여 제작을 시작한 총연합회 WEBSITE (www.kuamerica.org)가 제작진의 그간의 구상과 희생적인 노력으로 완성 단계에 도달하여 그 모습을 전미주 교우들에게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이 WEBSITE가 총연합회의 기본 활동매체로서, 또한 정기회보로, 방대한 data를 담은 powerful한 기능을 가추고, 각 지역별로 교우회 소개, 주소록 및 미주교우 관련 자료를 기재하고, 아울러 각지역 소식, 교우관련 뉴스를 수집하여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시작 하였습니다. 미주교우들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전미주교우들을 하나로 연결 하는일에 크게 기여되기를 바랍니다.

총연합회 WEBSITE 제작을 위하여 심혈을 기우려 주신 제작진과 임원들, 지원하여 주신 본국 고대교우회에 감사드립니다.

제1대 미주 총연합회 회장
김성철 (경영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