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주 각지에 산재한 고대 교우회를 하나로 연결하여 결집된 고대인의 힘을 보여줄 때가 왔습니다.

지난 2008년 11월 로스앤젤레스에서 이기수 모교 총장님과 천신일 본국 교우회장님을 모신 가운데 2백여 전미주 각지역 교우회 대표들이 연합하여 미주교우 총연합회가 출범하였습니다.

초대 회장으로 남가주 교우회 전회장 김성철 교우(경영 58)가 선출되어 회장단을 구성하였고, 이어 미주 전지역을 대표하는 이사진과 자문위원단을 구성하여 조직체제를 구축하였으므로 이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그동안 미주 각지에서 개별적으로 활동해왔던 각 교우회가 하나의 네트웍으로 연결되어 지역 교우회간 교류와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는 한편, GLOBAL KU의 기치 아래 FRONTIER SPIRIT으로 세계적인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는 모교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미주교우 총연합회는 하와이, 괌을 포함한 미국 전지역과 캐나다, 그리고 중남미 지역까지 포함하는 광범위한 교우 네트웍을 구축하여 모교 및 교우 활동의 세계화를 지원할 포부를 갖고 있습니다.

모든 교우님들께 미주교우 총연합회의 설립 및 취지를 이해하여 주시고 앞으로의 활동에 전폭적인 협력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조직 체계

회장단
    회장: 김성철(경영 58)
    수석 부회장: 이상훈 (토목 68)
    광역 부회장 4인
        동부지역 - 서만석 New York 지부장
        서부지역 - 유성욱 San Francisco 지부장
        동남부지역 - 왕수창 Atlanta 지부장
        캐나다 - 김종성 Toronto 지부장
    사무총장: 최민우 (교육 77)
    지역간 협력부장: 임종훈 (경영 78)
    지역간 협력부 차장: 김태진 (수학 84)
    대외협력부장: 이성림 (간호 81)
    총무부장: 임종엽 (불문 84)
    홍보부장: 이애란 (국문 92)
    서기부장: 임종훈 (겸임)

이사진
    각지역 지부장은 당연직 이사로 임명되어 이사회를 구성합니다. 이사회는 평상시에 의결기구 역할을 수행하며, 총회시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대의원으로서 총회에 임합니다. 지부장이 교체될시에는 총연합회 이사직이 새지부장에게 자동 승계됩니다.
    현재 이사회는 22명의 미주지역 교우회 지부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문위원
    회장단의 각종 계획에 대한 자문에 응할 자문위원을 회장단이 선출하여 이사회의 인준을 받습니다. 미주 동부, 서부 및 남부 각지역에서 현재 12인의 자문 위원이 위촉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웹사이트(www.kuamerica.org)를 통하여 총연합회 소식 뿐 아니라 전미주에 있는 각지부 소개, 지역 교우 소식, 본교 소식 및 기타 생활 정보 등이 정기적으로 미주 전 교우들에게 이메일로 발송될 것입니다.
웹사이트 제작에 이미 착수하여 진행 중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료를 취합 중이오니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관련 자료를 보관하고 계신 교우님들께서는 info@kuamerica.org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고대 미주교우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총연합회장 김성철
수석 부회장 이상훈
사무총장 최민우